&1. 간증문
저는 모태신앙으로 부모님 따라 어렸을 때부터 교회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러던 중 2010년 초등학교 3학년 때 오빠의 방황과 경찰서 사건으로 안그래도 삶으로 지쳐 계시던 부모님께선 충격에 빠지게 되었을&때 우리들교회에 다니시던 집사님께서 우연히 번호를 착각해 엄마에게 전화를 거셨는데, 사람 살리는 교회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 해 가을 온 가족이 우리들교회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결혼 후부터 계속된 아빠의 오랜 주식 투자 실패는 생활비를 매번 빚 갚는데 쓰이게 했고 부모님은 돈 이야기가 조금만&나와도 싸우셨습니다.
아빠의 불 같은 성격과 엄마의 입을 다무는 성격 탓에 항상 집에 가면 싸웠는지 안 싸웠는지 눈치를 살피며 불안해했고 조금이라도 엄마가 입을 다무시면 초조해하며 걱정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 직장을 그만두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던 아빠가 사실 공부가 아니라 다시 빚을 내어 투자 실패를 했다는 사실이 드러나자 엄마는 호흡곤란이 오신다며 밖으로 나가셨고 저는 그날 밤 아빠의 쓰다 만 유서를 발견하고는 펑펑 울며&하나님께 이 환경을 원망하고 울부짖는 기도를 했습니다.
돈 잘 버는 것을 우상 삼아서 아등바등 공부했고 학교에서 항상 손 안에 드는 학생이 되니 교만함이 날로 높아져 가 큐티와 예배는 안중에도 없고 시험 기간만 되면 예배 오는 시간이 너무 아깝고 싫었습니다. 겉으로는 보이는 죄가 없는 모범생이었기에 더욱 돌이키기가 힘들었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동 받아 눈물 난다는 지체들의 간증을 들을 때마다 무시하고 정죄하며 그래도 나는 말씀 들으니까 괜찮다며 합리화하는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진학을 결정할 때 엄#039어차피 확실한 진로도 찾지 못했으니 돈 벌고 나중에 인생 찾자, 어차피 사교육 없이는 좋은 대학에 가지 못할 거다#039 싶어 그 길로 상업고에 진학했습니다.
자격증도 열심히 따고 취업 준비에 매달리며 뭐든 지 내 힘으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던 중 하나님 은혜로 원하던 기업에 합격해서 19년 가을 첫 사회 생활을 시작했지만 그때부터 고난의 시작이었습니다. 주식을 끊었다고 약속했던 아빠가 또다시 빚을 내신 것이 그 해 겨울에 드러났고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묻는 저희 앞에서 자기가 뭘 그렇게 잘못했냐고 묻는 아빠의 행동에 기가 차서 오빠와 함께 식사 도중 뛰쳐나갔습니다. 당시 전세 집이 계약 만료로 이사도 해야 하는 상황에 빚까지 갚아야하자 오빠와 저, 엄마, 아빠가 각자 월급의 일부를 모아서 빚 갚기로 하였는데 많지 않은 월급의 큰 부분을 내야 하니 달이 갈수록 생색이 나고 억울해 마음이 병들어갔습니다. 회사에서는 바뀌지 않는 업무와 성장이 없는 듯한 제 자리가 한심하고 명문대졸 신입들과 처지를 비교하니 더욱 불행해 져 갔습니다. 억울함의 옥에 갇혀 #039돈 많은 집에 태어났으면 내가 하고 싶은 공부하며 살텐데.. #039 하고 외치며&지쳐가고 있을 때 20년 여름, 아빠의 마지막 주식 빚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기가 차서 말이 안 나오고 이 상황이 해석되지 않아 답답했는데, 그때 하나님께서는 엄마에게 양육 교사 훈련을 통해 찾아와주셨고 남편을 품어주지 못하고 돈을 쫓았던 모습을 자녀들 앞에서 회개하셨습니다. 억울해서 잠이 안 온다고 가슴을 치시던 엄마가 조금씩 평안해 지시는 것을 보며 저도 마음을 열어가던 찰나에 일대일 양육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일대일을 10주간 받으며 처음으로 주3회 큐티와 설교 요약, 생활 숙제를 매주 해 나가니, 100% 옳으신 하나님께서 우리 가정의 구원을 위해 아빠를 사용하셔서 물질 우상로부터 벗어나도록 이 환경을 허락하셨고 하나님 자리에 앉아 있던 제 교만함과 완악함을 보게하시려고 양육의 기회를 주셨구나 하는 것이 깨달아져 눈물이 났습니다.
일하느라 힘들다는 핑계로 예배 때 졸고 핸드폰을 하거나 목장을 소홀히 하며 언제든지 세상으로 달려나가고자 했던 제게 이방인의 옛것을 버리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기를 굳세게 결단하라고 주시는 말씀이 너무 은혜가 되었고, 스스로만 의롭다 여기며 부모님께 쏟아낸 분하고 억울한 마음이 나를 믿음으로 인도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고백으로 바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섬기는 것을 계기로 더욱 말씀 묵상에 집중하고 내년 대학 입학 준비를 제 힘이 아닌&하나님께 맡기며 갈 수 있도록 소망합니다.
2. 간단 자기 소개&
출생연도:&01또래&
학업전공:&-
현재업무 : 예산관리(기획부서)
현재거주:&서울 관악
주일예배:&휘문 1부
봉사부서:&통번역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