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기 7강 9조 조별 나눔
▷일시: 2025. 05. 13(화) 09:50
▷장소: 우리들교회 판교성전 3층 테라스
▷참석: 5명 / 6명
&
▶과제
1. 얼마나 큐티를 절실히 하시나요? 액세사리 정도로 생각하지 않습니까? 사건이 오면 무엇을 하십니까? 가만 가만 오늘 말씀이 무엇인지 찾아 보시나요?
2.부모가 먼저 큐티를 습관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자녀들이 큐티를 습관하기 위해 어떻게 돕고 있는가?
&
☆가
큐티를 액세사리 정도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거의 매일 읽고 생각하는데 스스로 질문을 만들거나 쓰기까지 가는 게 어려운 것 같습니다. 오늘 강의를 듣고 아이와 대화에서 질문을 통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
☆나
남편과 매일 큐티를 하지만, 어휘가 어려워서 공부하듯 하고 있어요. 내용 전체를 이해하고 묵상하고 적용하듯 가야 하는데 학습하듯 하고 있어요. 기초 양육 때 큐티 하는 법을 배웠어요. 기도 먼저 하고 본문 읽고 질문 뽑아보고 해야 하는데 내용 이해하기 바빠서 질문을 잘 못 뽑아요. 말씀 듣고 겨우 이해하고 주신 질문에 답변하고 기도하고 마무리하면 30분쯤 걸려요. 남편과 같은 말씀을 봐도 이해와 기도가 다른 게 신기했어요. 저의 자기중심적인 부분들이 큐티를 하다보니 회개가 되더라고요. 이를 위해 남편이 수고를 했다는 생각도 들고요.&
아이에게는 엄마 아빠가 어려운 시기를 기도하고 말씀 보면서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들에게도 어려운 일이 올 때 이를 극복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을 하지만, 실상은 취조하듯 질문을 하거나 죄를 보게 한다고 일주일 큐티를 하라고 벌칙처럼 하고 있어요. 좋은 방법은 아니죠.
&
☆다
귀티만 하고 사건이 오면 큐티를 잘 안해요. 내 힘이 너무 중요한 사람이라 문제가 생기면 제가 해결하려고 하는 게 죄패에요. 해결이 안되고, 하나님 일하심을 경험해봤는데 여전히 문제가 생기면 내가 앞서는 관성이 있는거 같아요. 과거에 했던 모든 것들이 하나님과 시름하는 것 같은 게 많았다는 걸 작년부터 느끼기 시작했고 하나님이 뚜렷하게 망하는 사건들을 보여주셨어요. 어찌되는지 보자고 한적이 두 번인데 한번은 속으로만 그랬는데 바로 망했고, 이번에는 목장에 오픈후 또 하나님이 그러나 보자고 했는데 일주일 만에 망했어요.
아이들이 문제가 있거나 내적 갈등이 있을 때도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지 않아요. 영적으로 충만할 때는 기도가 잘되는데 문제가 생기고 사탄이 가득 지배하는 것 같을 때는 기도가 되지 않아요. 이를 깨뜨리고 히스기야의 기도처럼 기도의 자리로 나가는 것이 저의 가장 큰 갈등이에요. 이 부분이 아직 해결이 안됐어요. 최근에 보인 것은 희망이 있는데, 요즘 목장도 가기가 싫고요. 부모학교는 들을 이야기가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재미가 있고 배울게 있어야 가요. 은혜 받았어요로 마무리하고 싶은데 이게 문제에요.
&
☆라
문제가 생기면 목자님께 전화를 해요.
착한 아이 컴플렉스가 있어서 수긍은 하지만 권면이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힘들 때도 있어요.
생각 좀 더 해보고 말씀 주시지 할때도 있는데 또 1년 지나서 보면 목자님이 맞았다 할 때도 있고요.
아이에게 큐티는 네가 얼마나 할 수 있겠냐 물으니 주2-3회 할 수 있겠다 하여 그럼 지켜라 했어요. 함께 하는 건 주1회 정도고, 했는지 정도만 확인해요. 아까 사라질 직업 이야기 하셨는데 아이가 바이올린 하고 있고 아이가 얼마 전 전공으로 해볼까 물었는데 오늘 강의에서 없어질 직업으로 나오니 걱정이 되고요.
&
☆마
큐티를 습관처럼하는것 같아요. 안하면 불안한? 문제가 생기면 문제해결을 바라며 큐티책을 펴요. 마치 예언과 해결할 방법을 알려줄 것만 같은 기대로 가만 가만 오늘 말씀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습관을 고쳐야겠어요. 귀티도 아니고 큐티를 할 때 묵상페이지에 제목, 각 대지마다 번호를 달고 소제목을 쓰고, 요약을 다시 쓰고, 구절 설명과 큐티 질문에 묵상하며 답을 적으며 학습적으로 큐티하는 경향이 있어요. 오롯이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오늘의 점이 되는 적용이 무엇인지,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이 되어야겠어요
자녀의 큐티를 습관화 하기 위해 큐티를 위한 시간과 장소를 정하고 환경을 조성하고 함께 본문이 같은 말씀이므로 질문, 대답하며 한 가지씩 적용 질문의 대화의 시간을 갖도록 물리적, 심리적으로 준비를 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