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기 7강 2조 조별 나눔
& &
7강&기도제목: 매일큐티하는 자녀로&양육하여 AI시대에 창의적인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자녀로 성장시킬 수 있길&&&&
&
나눔1: 얼마나 큐티를 절실히 하시나요? 액세서리 정도로 생각하지 않습니까? 사건이 오시면 무엇을 하십니까? 가만 가만 오늘 말씀이 무엇인지 찾아 보시나요?
&
A집사님
육아휴직으로&쉴날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큐티가 절실해지고 있다. 사건이 오면 기계적으로 말씀을 보지만, 큐티하면서 응답을 받지는 않는다. 주일 설교와&큐티를 듣고 말씀을 붙잡는 기도를 해야겠다.
&
B집사님
큐티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된다. 함께 사무실을 쓰는 형님이 있는데 다른 교회를 다니지만 고난속에 있다보니 함께 큐티를 하고 있다. 그런데 혼자 하는 큐티를 안한다.&그래서 지난 휴일에 화가 올라와 와이프와 많이 싸웠다. 큐티를 하고 안하고에 따라 심령에 차이가 크다.
&
C집사님
큐티가 절실하지 않다. 장모님이 큐티를 가져다 주신다.&와이프도 육아를 하면서 큐티를 안하고 있다. 어린이 큐티도 장모님이 사다주셔 잘 보이는 자리에 두니 아이가 보는데, 이제는 무릎에 아이를 앉아 놓고 읽어주며 큐티를 해야겠다. 또 아이에게 습관화하기 위해 내가 먼저 큐티를 해야겠다.&
&
D집사님
예전에는 숙제처럼 매일했는데,&지금은 주 3회로 줄었다. 예전에는 절실했는데&시간이 지나니 횟수가 줄고있다.
&
나눔2: 부모가 먼저 큐티를 습관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자녀들이 큐티를 습관하기 위해 어떻게 돕고 있는가?
&
A집사님
큐티를 아이가 없을때 하니&말씀듣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내게 잘 모르는 질문을 할 때 아이가 챗GPT를 사용해서 정보를 얻는데 이게 맞나 싶다. 아이에게 생각 후 질문을&잘 해야겠다.
&
B집사님
큐티를 시간나면 해준다.&심지어 아이가 해달라고 하는데 내가 귀찮아서 안 할때도 많다.&말씀이 먼저야 하는데 내가 그러지 않으니 드러나는 것 같다. 알지만 아직도 안되고 있다.&심각하게 생각하고 큐티를 하고 해줘야겠다.
&
C집사님: &
좋은습관은 들이기가 어려운 것 같다. 아이를 위해서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겠다. &
&
D집사님
큐티를 모바일로 했느데 책으로 할까 고민중이다. 보여주는 모습도 중요한 것 같다. 예전에 하루에&가장 먼저 큐티를 했다.&자녀에게는 큐티를 저녁에 시켰는데, 어린이집에 가는 차안에서 해줄까 생각중이다.